고양시, '백석국민체육센터' 착공식…다양한 체육활동 공간으로

글자 크기
고양시, '백석국민체육센터' 착공식…다양한 체육활동 공간으로
이동환 고양시장이 지난 29일 일산동구 백석동에서 진행된 백석국민체육센터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이동환 고양시장이 지난 29일 일산동구 백석동에서 진행된 백석국민체육센터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고양특례시는 ‘백석국민체육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일산동구 백석동에서 진행된 착공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기헌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주요 내빈과 백석동 주민, 주민자치회 위원 등이 참석했다.
 
백석국민체육센터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2151.34㎡(652평) 규모의 건축물로 다목적체육관과 관람석, 운동처방, 사무실 등 지역주민 건강과 생활체육 활성화 기반을 다질 복합공간이다.
 
센터 1층에는 체육관의 입구, 로비 등 공용공간으로만 조성된다. 주차장은 대부분 통행이 쉬운 기둥 구조(필로티 구조)로 조성돼 장애인, 노약자가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다.
 
2층은 다목적체육관으로 기존의 구기종목뿐만 아니라 격투기, 우슈(무술) 등 비인기 종목을 즐길 수 있으며 운동처방실, 샤워실 등이 설치된다.
 
3층에는 체육센터 운영 사무실과 200석 규모의 관람석이 설치돼 운동경기·행사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임대공간을 별개의 건물로 마련한다.
 
이 시장은 “백석국민체육센터가 기존 체육시설을 연계해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을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들이 건강을 증진하고 여가를 즐기는, 사랑받는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공사 추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경제=김봉철 기자 nicebong@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