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Wee센터, 청소년 SNS고민상담소 운영

글자 크기
해남교육지원청Wee센터, 청소년 SNS고민상담소 운영
해남교육지원청
[스포츠서울┃조광태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연주) Wee센터는 지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SNS 기반 비대면 고민 상담 프로그램 “고백해! (고민을 백퍼센트 들어주는 해남 Wee센터)”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을 안전하고 비밀스럽게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학교생활, 또래 관계, 가족 문제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을 온라인 공간을 통해 보다 편안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SNS 플랫폼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네이버 폼을 통해 익명으로 고민을 접수하고, 이에 대해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진심 어린 맞춤형 답장을 제공했다.

특히 비공개 답변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비밀 답장이 제공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작지만 따뜻한 간식도 함께 전달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해남교육지원청 조연주 교육장은 “고민을 드러내는 것 자체가 용기가 필요한 일인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얻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언제든지 심리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chogt@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