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경제적 자립 핵심 정책”

글자 크기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경제적 자립 핵심 정책”
-28일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수구매기관 포상식’ 참석...장애인생산품 구매 확대와 자립 기반 강화 강조

김재훈 의원이 28일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수구매기관 포상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경기도의회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지난 28일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수구매기관 포상식’에 참석해“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는 복지 차원을 넘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를 보장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도의회가 공공기관의 구매 목표 달성과 제도 개선, 예산 지원에 앞장서 경기도가 장애인 고용과 생산품 구매에서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한 일원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진정한 포용”이라며 “현장의 의견을 꼼꼼히 살펴 중증장애인 일자리 정책과 생산품 판로 확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포상식은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실적이 우수한 기관을 선정해 포상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hoonjs@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