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2025 아시아자본투자대상'에서 자산관리(WM) 국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삼성증권은 '자산관리 명가'라는 타이틀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선호와 투자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과 법인, 법인 오너 등 다양한 고객에게 투자 성향과 투자 목적에 맞는 최적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했다. 그 결과 2025년 3분기 리테일 전체자산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6% 증가한 393조원, HNWI(자산 1억 이상 고객) 고객 수는 34만명을 돌파했다.
삼성증권은 초고액 자산가 대상 'SNI(Success & Investment) 및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I 서비스는 종합자산관리와 라이프스타일 두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통해 자산관리서비스를 중심으로 기업 솔루션 서비스, 헤리티지 서비스 세 영역에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소규모 투자자들만 참여하는 클럽딜, 삼성증권 자기자본과 함께 투자하는 공동투자 기회 등 기관투자자급 상품 등 초고액자산가 고객 전용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AT WROK' 서비스를 통해 법인 대상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연금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장하면서 올해 3분기 기준 퇴직연금 증권 사업자 중 적립금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디지털 프리미엄 자산관리도 강화하고 있다. '컨설팅, 투자정보, 세미나' 3가지 영역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돈 관리 성향, 테스트로 진단해 보기! ▶ 하루 3분, 퀴즈 풀고 시사 만렙 달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