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일요일도 눈비 계속…제주도·서해안 강풍

글자 크기
[내일 날씨] 일요일도 눈비 계속…제주도·서해안 강풍
서울·인천·경기·강원에 대설주의보 발효된 4일 오후 서울 남산을 찾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서울·인천·경기·강원에 대설주의보 발효된 4일 오후 서울 남산을 찾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일요일인 14일 전국에 눈 또는 비가 이어지겠다. 대부분 지역에서는 오후에 그치겠으나 전라권 서부와 제주도는 밤까지 계속되겠다.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특히 서해안과 제주도 해안에는 강풍이 예상돼 주의가 필요하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6~4도, 낮 최고기온은 1~10도로 예보됐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은 수준을 보이겠으며, 눈·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체감 온도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춘천 -5도 △강릉 2도 △대전 -2도 △대구 1도 △전주 -1도 △광주 2도 △부산 4도 △제주 7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춘천 2도 △강릉 6도 △대전 6도 △대구 7도 △전주 5도 △광주 8도 △부산 9도 △제주 10도로 예상된다.

눈이나 비는 오전부터 전국 곳곳에 내리다가 오후 들어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으나, 전라권 서부와 제주도는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 3~8㎝(많은 곳 10㎝ 이상) △서해5도·대전·세종·충남·전북 내륙 1~5㎝ △전남 북부 내륙 1~3㎝ △충북 중남부·광주·경북 서부 내륙·경남 서부 내륙·울릉도·독도 1㎝ 안팎 △경기 남부 서해안 1㎝ 미만이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제주도 5~10㎜ △서해5도·대전·세종·충남·전라권 5㎜ 안팎 △충북 중남부·경북 서부 내륙·경남 서부 내륙 1㎜ 안팎 △경기 남부 서해안 1㎜ 미만으로 예보됐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지면 온도가 낮은 곳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아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서해안과 제주도 해안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70㎞ 이상으로 강하게 불 가능성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가 요구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주경제=백서현 기자 qortjgus0602@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