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병원 교육협력 동탄시티병원은 ‘돌봄의료 비전선포식’에 참석해, 지역 기반 공공의료 확대와 통합 돌봄의료 체계 구축을 위한 정책 방향에 뜻을 함께했다. 행사는 지난 26일 화성특례시 푸르미르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비전선포식은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 등 변화하는 지역 의료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의료·돌봄·복지 서비스를 연계하는 화성시 돌봄의료 정책 비전을 공식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지역 의료기관과 돌봄 관련 기관, 유관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돌봄의료 체계 구축의 필요성과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동탄시티병원은 현재 화성특례시가 추진 중인 공공의료 확대 정책 ‘돌봄의료센터’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을 대상으로 방문 진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비전선포식은 이러한 돌봄의료 정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 위한 의지를 공식화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병원 측은 행사 참석을 계기로 지역 거점 의료기관으로서 공공의료 정책의 현장 실행 파트너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돌봄의료 체계가 시민 삶의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미영 동탄시티병원 행정원장은 “돌봄의료는 의료기관 단독이 아닌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체계”라며 “동탄시티병원은 앞으로도 화성시와 긴밀히 협력해 공공의료 확대와 지역 돌봄의료 정착에 실질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교육협력 동탄시티병원은 지역 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목표로, 공공의료 정책과 연계한 의료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