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새해 해맞이 대비 해안로 일부 통제

글자 크기
부산 기장군, 새해 해맞이 대비 해안로 일부 통제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2026년 새해 해맞이를 맞아 대규모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해맞이 명소 일부 구간을 통제한다.


통제 구간은 해동용궁사에서 동암마을로 이어지는 해안로 일부로, 해동용궁사 내 방생터부터 국립수산과학원 옹벽까지 약 600m 구간이다. 해당 구간은 지형 특성상 인파 집중 시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어 사전 통제가 결정됐다.


통제 시간은 2026년 1월 1일 오전 5시부터 오전 9시까지 총 4시간 동안이며, 이 기간에 차량과 보행자 통행이 제한된다. 현장에는 경찰과 기장군 공무원 등이 배치돼 통제 및 질서 유지, 안전 관리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기장군은 해맞이 인파 집중에 따른 낙상, 추락 등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기장경찰서, 기장소방서, 울산해양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이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방침이다.


정종복 군수는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해맞이 방문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하고 뜻깊은 새해 첫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테스트로 돌아보는 나의 2025년 ▶ 하루 3분, 퀴즈 풀고 시사 만렙 달성하기!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