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학교시설 개방으로 시민 여가 확대하고 학교 지원 강화할 것"

글자 크기
이민근 안산시장 "학교시설 개방으로 시민 여가 확대하고 학교 지원 강화할 것"
사진이민근 안산시장[사진=이민근 안산시장]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6일 “학교시설 개방을 통해 시민에게는 생활 밀착형 여가 공간을 제공하고, 학교에는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안산시에서 추진 중인 학교시설 개방 사업이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관내 학교시설 개방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한데 따른 것이다.
 
이번 조사는 2025년 하반기 학교시설 개방 실태 점검과 이용 불편 개선하고자 지난달 10~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야간 주차장 개방 학교를 제외한 54개교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고 이 시장은 귀띔했다.
 
조사 결과 시설 이용 만족도는 94.4%, 운영시간 만족도는 90.3%로 나타났다.
 
이는 상반기 조사 대비 각각 14%, 58% 상승한 수치로, 학교시설 개방에 대한 시민 체감도가 크게 향상됐다는 평가다.
 
이용자들은 운영시간 확대, 체육관 조명 개선, 시설 청결 유지, 급수시설 설치 등을 주요 개선 사항으로 꼽았다.
 
이 시장은 학교와의 협의를 거쳐 운영시간 조정을 검토하는 한편, 조명 교체와 급수시설 설치 등 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민근 시장은 “앞으로도 학교와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안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주경제=안산=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