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리프트코리아 우주상 대표, 글로벌최강명인대상 ‘대상’ 수상

글자 크기
홈리프트코리아 우주상 대표, 글로벌최강명인대상 ‘대상’ 수상

고령사회 주거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홈리프트코리아 우주상 대표가 '글로벌최강명인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홈리프트코리아는 지난달 29일 열린 글로벌최강명인대상 시상식에서 우 대표가 주거 공간 내 이동권 문제를 산업적 관점에서 제시하고, 국내 홈리프트 시장을 개척해 온 점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최강명인대상은 각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와 전문성을 인정받은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우 대표는 고령자와 거동이 불편한 이들이 계단 문제로 주거 공간을 포기하거나 이사를 선택해야 하는 현실에 주목해, 주거용 이동기기를 '복지 설비'가 아닌 주거 산업의 한 축으로 정착시키는 데 주력해 왔다.


홈리프트코리아는 스웨덴산 주거용 홈리프트를 국내에 도입해 단독주택, 복층주택, 교회, 요양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해 왔다.


그는 "고령사회에서 가장 큰 사각지대 중 하나가 집 안 이동 문제다. 의료나 요양을 넘어 주거 환경 자체를 바꾸는 접근이 필요하다"라며 "고령사회 산업은 의료나 요양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주거·이동·생활 전반에 있다. 기술뿐만 아니라 인식, 제도적 문제도 개선할 수 있도록 논의를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주상 대표는 △스웨덴 아리코 한국 공식 파트너 △홈리프트 전문 유통·설치·유지관리 체계 구축 △미시건대 최고경영자과정 원우회장 등 다양한 이력을 갖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놓치면 손해! 2026 정책 변화 테스트 ▶ 하루 3분, 퀴즈 풀고 시사 만렙 달성하기!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