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춘천교육문화관(관장 유선종)은 겨울 방학을 맞아 오는 2월 3일(화)부터 2월 6일(금)까지 4일간 초등학교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 독서캠프는 ‘과학이 일상이 되는 순간!’을 주제로, 과학을 소재로 한 한 그림책 읽기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일상 속 과학 원리를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제 도서는 김희남 작가의 ‘24분 편의점 1호’로, 하루에 단 24분만 문을 여는 이동식 편의점을 배경으로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풀어낸 생활 밀착형 과학 동화다.
독서캠프에서는 △과학적 사고 놀이 △나만의 과학 캐릭터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도서관 이용 교육 △김희남 작가와의 만남 등 과학과 독서를 연계한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월 15일(목)부터 23일(금)까지이며, 춘천교육문화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유선종 춘천교육문화관 관장은 “이번 독서캠프가 어린이들이 일상 속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독서 흥미를 함께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교육문화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 033-258-2541)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