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광주 서구청장 출마 선언

글자 크기
조승환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광주 서구청장 출마 선언
조승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15일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구청장 공식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조승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15일 광주 서구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구청장 공식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조승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부의장은 15일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을 통해 서구의 대전환을 이루겠다"며 출마의 뜻을 밝혔다.

조 부의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서구 발전을 위한 7대 비전을 함께 제시했다. 주요 내용은 △미래 신성장 토대 구축 △안전한 정주 여건 개선 △따뜻한 복지 구현 △문화·관광·체육 일번지 조성 △보금자리 중심 인구정책 △구민주권 기반 구정 혁신 △민생경제 대전환 등이다.

아울러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국민주권 강화 기조와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 등 변화하는 정치·행정 환경 속에서 서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당선될 경우 '민생혁신 추진단'을 구성해 현장 중심의 행정 개편에 나서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조 부의장은 "9급 서기보 시절부터 오직 서구 발전만을 생각하며 공직에 몸담아 왔다"며 "그동안 쌓아온 행정 역량을 바탕으로 서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조 부의장은 서구청 비서실장과 기획실장, 의회사무국장, 경제문화국장, 총무국장, 복지일자리국장 등을 두루 역임해 행정 전반에 대한 경험을 쌓아왔다.
아주경제=송하준 기자 hajun825@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