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로 누리는 학세권 단지… '시흥거모 대방 엘리움' 11월 오픈 예정

글자 크기
도보로 누리는 학세권 단지… '시흥거모 대방 엘리움' 11월 오픈 예정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교육 환경은 주요 핵심 입지 요인으로 꼽힌다.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시장의 '큰 손'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주택 선택 시 인근 학교의 존재 및 도보권 여부가 더욱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알투코리아부동산투자자문, 한국갤럽과 함께 발표한 '2025 부동산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택 선택 시 입지 고려 요인 중 '자녀 교육 여건 우수성'을 꼽은 응답 비율이 전년 대비 9.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한 교통이나 편의성을 넘어 자녀의 교육과 안전한 성장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주거 선택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학교 근처로는 유흥업소 등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학세권 단지의 큰 장점 중 하나"라며 "두터운 수요를 기반으로 우수한 가격 상승력과 환금성을 갖춰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에게 높은 인기를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초,중학교를 도보로 누릴 수 있는 학세권 여건을 갖춘 신규 분양 예정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방산업개발 시공하는 '시흥거모지구 대방 엘리움 더 루체Ⅰ·Ⅱ'의 공급이 오는 11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해당 단지는 시흥거모 공공주택지구 내 S-2BL, B-2BL 일원에 1, 2단지, 총 682세대로 조성된다.


시흥거모 대방 엘리움은 바로 인근 도일초등학교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시흥거모지구 내 계획 예정인 중학교(부지)와도 도보 5분 거리 입지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분양가로 아파트를 공급받을 수 있는 분양가상한제 단지로 실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방 엘리움은 전 세대 100% 4베이 판상형 구조의 맞통풍 설계로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며, 타사 대비 넓은 5.1m(84타입 기준) 광폭 거실 특화설계로 여유로운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유리난간 창호를 적용하여 탁 트인 전망과 개방감은 물론, 주차걱정 없는 1.85대 1의 주차대수(1단지 기준)로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인근 교통환경으로는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신길온천역이 인접해 있으며, 서해선, 신안산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는 시흥시청역과 초지역을 통해 다양한 수도권 광역철도망을 이용함으로써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높은 접근성을 갖추었다.


또한 서안산IC 및 군자JC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며 영동고속도로, 광명시흥고속도로 등을 이용하여 인천광역시, 판교, 수원, 광명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더불어 시흥 배곧서울대병원(29년 개원예정), 시흥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트레이더스안산점, 롯데백화점안산점 등 주변 생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거기에 바로 앞에 수변공원(예정)은 물론 약 2만7천㎡ 규모의 산들공원 등 일상에 휴식을 더할 수 있는 쾌적한 정주 여건도 품고 있다.


'시흥거모지구 대방 엘리움 더 루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십자말풀이 풀고, 시사경제 마스터 도전! ▶ 속보·시세 한눈에, 실시간 투자 인사이트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