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베인앤드컴퍼니, 싱가포르에 AI 혁신 허브 설립

글자 크기
[NNA] 베인앤드컴퍼니, 싱가포르에 AI 혁신 허브 설립
베인앤드컴퍼니는 싱가포르에 AI 이노베이션 허브를 개설했다 사진베인앤드컴퍼니 제공베인앤드컴퍼니는 싱가포르에 AI 이노베이션 허브를 개설했다. [사진=베인앤드컴퍼니 제공]


미국 컨설팅 기업 베인앤드컴퍼니가 싱가포르에 인공지능(AI) 이노베이션 허브를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업의 이노베이션 작업에 기여할 수 있는 AI 솔루션 개발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새 허브는 싱가포르경제개발청(EDB)의 지원을 받아 개설됐다. ‘스케일링(계산 능력과 학습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모델 성능이 향상되는 현상)’의 법칙에 기반한 AI 솔루션을 개발해, 동남아 기업들이 조직 전반에서 이노베이션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구체적으로는 이번 허브를 통해 첨단 제조, 에너지, 천연자원, 금융서비스, 의료, 소비재, 소매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실용성을 중시한 AI 솔루션을 개발한다. 제조업의 예지보전 시스템이나 금융업의 규제 대응 지원 솔루션 등이 포함된다. 개념검증(POC)과 최소기능제품(MVP, 제품의 핵심 아이디어를 검증하기 위해 최소한의 필수 기능만 구현한 초기 버전)을 활용한 AI 솔루션 제공도 추진해, 기업의 내부 AI 연구 기능 강화 움직임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주경제=시미즈 미유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dorami@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