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붐업코리아' 연계 해외전시 성약바이어 초청 리셉션

글자 크기
코트라, '붐업코리아' 연계 해외전시 성약바이어 초청 리셉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과 연계한 역대 최대 규모의 수출붐 조성 행사인 '수출붐업코리아위크'에서 해외전시회 성약바이어 초청 리셉션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리셉션은 수출붐업코리아위크의 첫날인 21일에 열려 행사의 막을 여는 역할을 했다.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이 행사는 코트라의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성과를 실제 수출계약으로 연결해 우리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리셉션에는 해외전시회 참가기업과 해외 바이어 등 80여명이 참석하고 현장에서 총 14건, 800만 달러 규모 수출계약이 체결됐다.


코트라는 올해부터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가운데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해외전시회 수출선도기업'으로 지정해 내년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정된 수출선도기업은 총 13개사로 향후 해외시장 개척 활동에서보다 전략적인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트라는 해외전시회 참가기업들이 거둔 다양한 성과를 정리해 올 연말 '해외전시회 활용 성공사례집'도 발간하기로 했다. 사례집에는 각 전시회 특성에 맞춰 우리 기업이 수립한 시장 진출전략, 주요 계약 성과, 현지 유망 바이어 발굴 과정 등이 담길 예정이며 향후 해외전시회 참가기업들에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상엽 코트라 부사장 겸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이번 리셉션은 해외전시회 활용 마케팅 지원사업이 실제 수출 성과로 이어가는 과정을 보여준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해외전시회 수출선도기업 육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하루 3분, 퀴즈 풀고 시사 만렙 달성하기! ▶ 속보·시세 한눈에, 실시간 투자 인사이트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