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대문엽기떡볶이 대한민국 대표 떡볶이 브랜드 동대문엽기떡볶이가 뷰티 툴 전문 브랜드 필리밀리와 손잡고 연말 시즌 한정 제품을 내놨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올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파티 시즌에 맞춰 협업 제품 3종을 기획했다. 떡볶이 브랜드의 색채를 뷰티 소품에 입힌 이색 조합이다.
먼저 지난 11월 20일에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인 어드벤트 캘린더가 판매를 시작했다. 필리밀리 인기 상품에 이번 캘린더에만 들어가는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굿즈를 더했다. 여기에 엽떡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1만4000원 할인권까지 넣었다는 것이 브랜드 측 설명이다.
28일에는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미용소품 부문 상위권을 차지한 필리밀리 제품 2종이 협업 버전으로 나왔다. 1위 제품인 히팅뷰러 와이드핏과 2위 제품인 아이브러시 프로컬렉션이 대상이다. 두 제품 모두 엽기떡볶이 디자인을 적용했고 별도 증정품을 구성했다. 온·오프라인 올리브영 전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번 협업의 주요 타깃은 2030 여성층이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주력 소비자층에게 연말 시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이번 기획을 진행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측은 "평소 브랜드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특별한 연말 선물을 드리고자 필리밀리와 한정 협업을 준비했다"며 "일상에서 엽기떡볶이 브랜드를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연말에 작은 즐거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