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구강관리 스낵 ‘벳플 브이트릿’ 2종 이미지. 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의 펫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이 반려묘 전용 구강관리 스낵 ‘벳플 브이트릿(V Treat)’ 2종(참치맛, 연어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치질이 쉽지 않은 고양이가 매일 즐겁고 맛있게 섭취하면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반려묘의 기호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데 집중한 이번 신제품은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살린 특수코팅 공법을 적용했다. 동아제약 임직원 반려묘를 대상으로 진행한 기호도 테스트에서 84%라는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아울러 고양이의 구강 구조와 식습관을 반영한 3D 구조로 설계해 씹는 과정에서의 치아와 잇몸을 다각도로 자극, 구강 혈액순환과 잇몸 부기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다공성 구조를 적용해 치아 표면과의 마찰을 높여 치석 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벳플 브랜드 스토어와 동아제약 공식몰(디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반려동물 건강관리의 출발점인 구강 건강을 보다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스낵 형태의 제품”이라며 “반려동물의 일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벳플은 반려동물의 신체 건강은 물론 정서적 건강까지 아우르는 ‘마인드풀 펫 헬스케어’를 지향하는 브랜드다. 반려견용 3종(관절, 눈, 스트레스)과 반려묘용 3종(헤어볼, 요로, 스트레스) 영양제, 장&구강 듀얼케어 유산균 등 7종 제품군을 갖췄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